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을 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처음 만드시기 전에 미리 한 번 확인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여러 가지 방법을 적어놨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나의 블로그를 포털사이트에 어필해라. (블로그 최적화)
내가 수익을 내고 싶든 아니든 블로그에 방문자를 불러올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이면서 네이버, 다음, 구글에 확실히 좋은 블로그라고 알리는 방법입니다.
가장 처음 블로그를 생성하면 블로그의 이미지는 없는 축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 간판에 무슨 음식점, 어떤 메뉴를 적어놔야 손님들이 들어 올 수 있는데 적지 않는 백지의 상태에서 오라고 하는 것입니다. 다채로운 간판과 분위기, 다양한 메뉴가 있으면 손님들이 좋아하겠죠? 그런 것처럼 블로그를 하면서 글을 많이 쓰고 내용이 좋은 글은 홍보가 잘 될 것입니다.
포털사이트는 아무거나 올린다고 모두 잘 보이는데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가 판단을 하여 블로그의 점수를 매기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면 블로그 점수는 0이 되겠지요? 하지만 포털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 자신이 속해 있으면 더 좋은 점수를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는 검색엔진에게 나한테 점수를 좋게 달라고 말하는데 있습니다. 최적화가 되면 검색했을 때 잘 보이는 위치에 우리의 글을 전시해 줄 겁니다. 물론 모두에게 해당하는 경우라 경쟁이 치열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2. 키워드를 고민해봐라. (키워드 상위노출)
많은 블로거들의 고민이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 가장 많이 생각을 하는 것이 키워드입니다. 좋은 키워드와 나쁜 키워드로 나눠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좋은 키워드는 경쟁이 덜 하거나 없는 경우이며 검색량이 많은 것이 좋은 키워드입니다. 나쁜 키워드는 좋은 키워드와는 반대로 경쟁이 치열하거나 검색량이 없는 키워드를 나쁜 키워드라고 합니다.
글을 쓰면서 고수들은 구별하는 법을 아시지만 처음 하는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지고 어떤 걸 써야 할지 고민이 많은 데 키워드까지 생각하기에는 너무 버겁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웬만하면 여러 가지 써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다가 얻어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기에 처음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3. 꾸준한 습관을 만들어라. (지속적인 블로그 강화)
모든 일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습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민을 많이 하고 글을 쓰고 좋은 키워드 발굴만 하겠다고 글을 쓰지 않으시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 좋지 않은 결과로 블로그를 포기하게 됩니다. 자신만의 루틴을 가지고 글을 쓰겠다고 생각하고 쓰시면 오랫동안 쓰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운동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거르고 이틀 거르면 한 달이 되고 일 년이 되고 영원히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를 만들면 무리하게 글만 쓰겠다고 자기 적정 수준 이상에 글을 쓰면 지치고 힘들어서 포기하게 됩니다. 꾸준한 습관을 만들어 블로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4. 구글이 원하는 데로 맞춰 써라. ( 구글 SEO )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실 경우 대부분 네이버를 먼저 생각하시고 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가 유명해졌다고 하더라도 네이버 블로거 수에 비하면 턱도 없이 적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지만 너무 적은 금액을 벌면 수익형 블로그로써 의미가 없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중요한 방법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카카오의 애드핏 등이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수익의 상승세의 격차가 벌어집니다. 애드센스는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이 가능하고 블로그, 유튜브 등에 사용이 가능하며 수익으로 월급을 받는 사람들이 쓰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에 눈에 들어오면 어마어마한 수익이 발생하기에 구글 사이트에 상위에 있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여기까지 블로그 수익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수익 창출을 위한 방법 (0) | 2021.12.15 |
---|
댓글